자신의 증상으로 이동하여 해결방법 따라해주세요.
목차
자주묻는 오류메시지별 해결방법
1. 소모품시스템문제
2.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3. 카트리지문제
4. 헤드문제
5. 용지걸림
6. 캐리지걸림
그 외 자주 묻는 증상
7. A3가 안나와요. A4만 나와요
8. A3만 흑백으로 나옵니다, 지지직거리는 출력물로 나옵니다,
이상한 출력물이 나옵니다. ( 특수문자 등 ), 다른 파일은 잘나오는데 엑셀이나 한글 등 특정 플랫폼에서만 인쇄물이 비정상으로 나와요.
(위 증상들은 해결방법이 모두 동일함)
9. 공문서(정부24, 홈텍스 등 정부사이트 출력)출력 하고싶어요.
10. 무선 혹은 랜선으로 사용중인데 연결이 자주 끊깁니다.
1. 소모품시스템문제
원인 : 잉크를 늦게 보충하거나 잉크가 없어 헤드에 잉크가 없다고 판단하여 뜨는 메시지
해결방법 요약 : 잉크를 충분히 보충하고 정확하게 석션작업을 한뒤 초기화를 하면 해결됩니다.( 아래 참고 )
-> 해결에 앞서 반드시 펌웨어 버전 확인하기 "NON"이 있으면 무칩, 없으면 칩기기입니다.
무칩기기 소모품시스템문제 해결방법
칩기기 소모품시스템문제 해결방법
**참고로 위 방법대로 해도 안된다는 분들이 있는데 석션이 가장 중요합니다.
석션은 카트리지에 아래 사진과 같이 잉크가 모두 차도록 정확하게 해주세요.
2. 호환되지 않는 카트리지
영상처럼 앞덮개 5회 천천히 열고 닫아주세요.
3. 카트리지문제
->
4. 헤드문제
영상보시고 헤드재장착해주세요.
5. 용지걸림
1. 용지함 모두빼서 안쪽에 플래쉬 빛추어 잔종이 있나 확인해주세요.
2. 프린터 앞 덮개(열면 카트리지와 호스선 보이는 덮개) 열어서 플래쉬 빛추어 양쪽 끝에 잔종이 있으신지 확인해주세요.
3. 프린터 뒷부분에 양면인쇄기 분리하실수 있는데 분리하셔서 걸리신것있는지 확인해서 제거해주세요.
( 9010, 8020, 8010 사용자는 양면인쇄기 분리 이 영상으로 봐주세요.)
6. 캐리지걸림
-> 캐리지걸림은 호스선이 흐트러져서 헤드가 호스선에의해 이동이 불가능할때 발생합니다. 호스선 정리해주시면됩니다.
8210 호스선 정리방법
9010 호스선 정리방법
7740, 7720, 8710 호스선 정리방법
자주 묻는 증상
7. A3가 안나와요. A4만 나와요
-> 용지함 설정을
8. A3만 흑백으로 나옵니다.
지지직거리는 출력물로 나옵니다.
이상한 출력물이 나옵니다. ( 특수문자 등 ),
다른 파일은 잘나오는데 엑셀이나 한글 등 특정 플랫폼에서만 인쇄물이 비정상으로 나와요.
전형적인 드라이버 문제이며 이 영상 보시고 '모델명 + pcl3' 드라이버 추가설치하여 그걸로 사용해주세요.
9. 공문서(정부24, 홈텍스 등 정부사이트 출력)출력 하고싶어요.
-> https://www.hprinter.co.kr/article/%EC%9E%90%EB%A3%8C%EC%8B%A4/7/1499/
위 링크접속해서 호환드라이버(K550 K850)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10. 무선 혹은 랜선으로 사용중인데 연결이 자주 끊깁니다.
영상보시고 아이피주소 고정해서 사용해주세요.
참고로 랜선 사용자는 영상그대로 하시면되고
무선연결 사용자(와이파이)는 'Ethernet 설정'이 아닌 '무선설정'으로 들어가서 진행하시면됩니다.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